한화 이글스 투수 정우주 선수
정우주 프로필

정우주 선수(2006년 11월 7일생)는 한화 이글스의 미래를 이끌어갈 대형 투수로 평가받고 있다. 키 185cm, 몸무게 88kg의 탄탄한 체격을 자랑하며, 우투우타로 뛰어난 직구를 구사한다.
고교 시절부터 천천히 기량을 끌어올린 끝에, 현재는 시속 150km 중반대의 강력한 구속과 안정된 제구력으로 주목받는 선수다.
2025년 1라운드 전체 2번으로 한화이글스에 입단했다. 계약금은 5억원이며, 올 시즌 연봉은 3,000만원(신인 모두 동일)이다.
정우주 아마추어 시절
어린 시절 취미로 야구를 즐기다 남양주리틀야구단에 입단하면서 본격적으로 선수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처음부터 뛰어난 재능이 있던 것은 아니지만, 꾸준한 연습과 노력으로 빠르게 성장했다.
전주고등학교 재학 시절에는 2024년 신세계 이마트배 전국고교야구대회에서 8강에 오르며 야구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부산고와의 경기에서는 6.2이닝 동안 무려 12탈삼진을 기록하며 강력한 투구력을 선보인 바 있다. 해당 시즌 동안 16경기에서 45.2이닝을 소화하며 평균자책점 1.57, 4승 1패, 80탈삼진을 올렸다.
최고 구속은 156km에 달했다. 특히 청룡기 고교야구대회 결승전에서도 압도적인 투구를 펼치며 팀의 3관왕 달성에 크게 기여했다.
한화 입단


2025년 KBO 신인 드래프트에서 정우주는 전체 2순위로 한화 이글스의 지명을 받았다. 계약금 5억 원에 입단하며 시속 150km 중반대 직구를 앞세워 구단의 새로운 에이스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프로 입단 직후 일본 미야자키에서 진행된 마무리 훈련에 참가해 시속 154km를 다시 한번 찍으며 잠재력을 과시했다. 다만 아직 변화구 부분에서 다소 부족함이 지적되어, 커브와 슬라이더 연습에 집중하며 완벽한 투구를 목표로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역시 제구력이 잡혀야 프로에서 통할 것이다. 김서현. 황준서 모두 강속구 투수지만 제구력이 잡히지 않아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했다.
참고 자료
- KBO 기록실: http://www.koreabaseball.com/
- 한화 이글스 공식 홈페이지: https://www.hanwhaeagl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