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

한화 이글스 대체 외국인 선수 라이언 와이스가 드디어 첫 등판한다. 라이언 와이스는 산체스가 부상으로 빠지자 단기간(6주)으로 영입한 선수다. 라이언 와이스에 대해 알아보자.

 

라이언 와이스 프로필


 

라이언 와이스 선수는 1996년생으로 27세다. 미국 국적으로 라이트 주힙대학교를 졸업하고 2018년 4라운드 전체 129번으로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에 지명됐다.

 

193cm 키에 우완투수로 입단 후 마이너리그에서 불펜 투수로 활약했다.  2022 시즌 캔자스시티 로열스로 이적한 후 트리플 A에 올라갔지만 다음 해 바로 방출됐다.

 

 

이후 독립리그에서 야구생활을 이어오다  2023년 대만 프바 가디언스로 이적했다. 대만에서 준수한 활약을 펼쳤지만 부상으로 방출당한다.

 

올 시즌 다시 독립 리그에서 활약하다 한화 이글스와 단기 계약을 맺었다.

 

 라이언 와이스 선수


반응형

 

라이언 와이스 선수는 마이너리그 통산 기록이 17승 14패 평균자잭점 4.88를 기록했다. 트리플 A에서 선발투수로 던진 건 한번뿐이었다.

 

지난 시즌 대만 푸방 가디언스에서 5경기에 선발로 등판해 4승 1패 평균자책점 2.32를 기록하며 좋은 성적을 거뒀지만 부상이 발생해 방출됐다.

 

 

독립리그에 입단 이후부터는 계속해서 선발로 던지고 있다. 미국 독립리그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는 잘 모르나 기록은 좋지 않다.

 

가장 최근 기록이 9경기 3승 4패 평균자책점 4.33이다.

 

 

라이언 와이스 선수는 한화 이글스와 단기 6주 계약으로 총액 10만 달러(약 1억 3천만 원)에 계약했다. 인센티브를 제외하면 8천만 원 정도다.

 

와이스는 193cm 키에 우완 정통파 투수다. 최고 구속 150km를 던지며 커브, 슬라이더, 싱커, 체인지업을 구사한다. 기록만 보면 별로일 수 있지만 와이스 선수에게는 한국이 큰 기회다.

 

6주 동안 정말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면 분명 한화 이글스를 포함해 다른 팀에게도 주목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한화 이글스 유로결 프로필 나이 포지션 연봉 군대 개명

한화 이글스 김경문 감독이 부임했다. 김경문 감독은 야수 리빌딩의 달인으로 불린다. 부임 후 첫 번째로 점찍은 선수가 유로결 선수다. 이번 기회를 잘 잡을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유로결 선수

tabblog.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