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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학이란

언어학 / / 2021. 2. 6. 14:10

문학이란 사상이나 감정을 언어로 표현한 예술적으로 표현한 작품으로 소설, 시, 수필, 희곡 등을 말한다.

 

타인과 친밀한 관계에 있을 때, 그 사람은 안심감을 얻는다. "사람은 다른 사람의 이야기에서 정보를 얻고 배우고자 하는 욕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간관계가 일어나는 것은 커뮤니케이션이고, 이 커뮤니케이션을 발성이나 녹음이라고 하는 형태로 남기는 것은 문헌입니다"

문학은 언어를 사용하여 표현되는 인간의 사고와 감정의 예술이다. 문자 사회 어디에나 존재하는 예술 형식으로, 문자가 없는 사회의 옛 명산을 망라하고 있는 것이 보통입니다.

 

에세이나 매뉴얼로 대표되는 문학 이외의 것도 있습니다 에세이나 매뉴얼은 문학에 관련되어 있습니다
내면적 감정을 표현하는 라이크, 타이핑을 표현하는 에피크, 행동을 모방하는 드라마틱 등 세 가지 중 가사와 이야기는 이야기의 영역, 마지막 극의 재현 또는 상영에 속한다.

소설, 시, 수필 등에 관한 상담에 자주 이용되며 언어 창작 활동은 모두 문학의 범주에 속한다. 노벨 문학상인 문학의 의미는 사실 이 광기에 가까운 것으로 처칠 버그슨 밥 딜런은 작가는 아니지만 문학상을 받았다

고 한다.

 

혹은 이 경우 노벨 문학상은 문학적 업적보다 다른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권위에 주어지는 예로 자주 언급된다.

 

그런 경우는 그 밖에도 몇 개인가 있는 철학자로서 오이겐이 있고 역사가로서 뮈센이 있습니다 처칠의 자서전은 적어도 인기가 있었으나, 베르크손은 프랑스 철학자 사이에 지금도 아름다운 프랑스 문체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러나 어느 쪽도 시나 소설, 드라마 기사를 하나도 쓰지 않았다. 문학 활동에서 활약했던 사르트르가 수상을 사퇴한 것과는 큰 차이가 있다. 버그슨은 자서전조차 쓰지 않았다. 또한 밥 딜런은 2016년 노벨 문학상 수상자다. 노벨 문학상의 범위가 얼마나 넓은지를 보여 주는 예입니다

문학은 학문이 아닌 문자를 사용하는 예술의 한 분야이다. 그러나 학자들이 잘못하여 배경에 집착하였기 때문에 이는 학문과 유사한 개념으로 여겨진다. 

 

따라서 올바른 말일수록 문학이라고 주장되고 보다 직관적인 텍스트 아트라는 이름으로 읽는 것이 좋다. 문학이론은 문학으로 불리기도 하며 문학작품은 문학이론에 의해 만들어진 공예품과 비슷해 보이지만 많은 기관에서 이를 화이트아트의 장르의 하나로 받아들이고 있으며 사전의 정의 또한 동일하다. 어떤 사람들은 문학이론을 문학과학으로 불러야 한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왜 문학 속에서 '학'이라는 말이 쓰이게 되었을까요? 지금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문학은 현대의 개념과 마찬가지로 일본어 번역이다. 문학과 문학이라고 하는 언어의 특징에 대해서는 많은 논의가 되어 왔다. 

 

실제로 문학은 문학이라고 하는 말의 발단으로부터 대립되어 왔다. 문학이라는 말은 조선시대까지 학문이라는 뜻을 지녔던 현대 이전에는 전혀 다른 의미로 쓰였다. 

 

이 논의는, 「소설 신도」를 중심으로 하는 일본 근대문학의 개념사에 근거하고 있으며, 현재의 「문학」의 개념과는 전혀 다른 것이다. 이광수 1기 현대소설가는 문학을 문학으로 정의하면서 전문 작가가 성실하게 쓴 자유로운 글이라는 개념을 확립했다.

 

이러한 논의는 1896년부터 1910년까지 계속되었고, 1910년대에는 같은 의미가 확립되었다. 그러나 근대문학이론의 흐름에 따라 여성문학, 아동문학, 노동자문학 등 다양한 장르가 끊임없이 문학의 범주에 추가되고 있다.

국문학과도 국문학과로 읽어야 한다. 한국어,한국문학,학과이렇게는읽지않습니다. 국어문학과는 국어와 국어문학을 전공하고, 국어와 국어문학과는 국어를 접목한 학과입니다. 국어는 한국어 공부로 국어는 한국 문학 그 자체 또는 한국 문학의 공부입니다. 한국어문학과영어번역명은한국어문학과입니다.

더 큰 문제는 한국식 문학교육이다. 현재 한국의 대표적인 입시정책인 대학수학능력시험과 구직자들이 준비하는 공무원시험(5급 제외)에서 발표되고 있기 때문에 문학은 한국에서 학문처럼 가르치고 있다고 한다.

많은 시인과 소설가들은 교과과정의 작품을 설명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대학에서 문학수업을 할 때 교수들은 항상 학생들에게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어보고, 어떤 대답을 하든 "흥미로운 의견"이나 "좋은 의견"을 말할 수 있다. 

 

사실 교과서에서 가르치는 관점은 분석이다. 애초 시험을 치르려면 엄격한 답변이 필요한데, 분석에 대한 명확한 답이 있다. 

 

그것은 수사학과 시대상황을 바탕으로 문학을 분석한다. 그러나 문학은 또한 감사해야 할 것이다. 사람마다 의견이 다르고, 이것은 나쁜 행동이다. 문학은 분석할 수 있지만 평가는 불가능하다.


다만 문학이론이 상호 텍스트성을 강조하면서 문학작품은 의도와 상관없이 접촉하는 독자들이 분석하고 평가하는 것으로 학자들은 생각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물론 작가의 의도를 배제해도 괜찮은 것은 아니다.

 

다만 작품의 특성과 의미를 결정짓기 위해서는 작가의 의도보다는 독자의 수용이 중요해야 한다.
오히려 독자들의 자유로운 해석을 방해하는 요소로 비판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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