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

동아시아 슈퍼리그는 동아시아 국가 5개 팀이 홈 앤 어웨이 방식으로 최고의 프로농구팀을 가리는 대회로 2022년 10월 12일 시작한다.

 

동아시아-슈퍼리그-로고

동아시아 슈퍼리그

동아시아 슈퍼리그 참가자는 대한민국, 일본, 필리핀, 대만, 홍콩 5개 나라에서 우승팀과 준우승팀이 출전하는 토너먼트 대회이다.

 

대만, 홍콩은 우승팀만 참가 하며, 총 8팀이 홈 앤 어웨이 방식으로 우승팀을 가리게 된다. 우승팀 우승 상금은 100만 달러이다.

 

출전팀은 대한민국 서울 SK와 안양 KGC 인삼공사, 일본 류큐 골든 킹스, 우츠노미야 브렉스, 필리핀 산 미구엘 비어 맨, 트로팡 기가, 홍콩 베이 에어리어 드레곤즈, 대만 타이베이 푸방 브레이브스가 출전한다.

 

 

동아시아-슈퍼리그-일정-표

 

EASL 측은 2025년까지 세계 3대 프로 농구 리그 중 하나가 되는 것을 목표로 이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힌 바 있다. 동아시아 슈퍼리그 최종 우승팀 결정은 2023년 3월에 결정된다.

 

하지만 이러한 포부에도 불구하고 안 좋은 소식이 들려왔다. 내부 사정으로 인해 대회가 변경 또는 취소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게 된다면 슈퍼리그를 위해 경기 일정을 조정한 KBL은 일정을 다시 변경해야 한다. 왜냐하면 이 대회를 위해 수요일 경기 일정을 배정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농구팬으로 이무 이상 없이 슈퍼리그가 열렸으면 한다. 한편 예정대로 슈퍼리그가 개최된다면 10월 12일 안양 KGC 인삼공사와 산 미구엘 비어맨의 개막전이 열리게 된다.

 

 

 

농구 선수 키아나 스미스 드래프트 1순위 포지션 나이 키

2022/2023 시즌 여자 농구 신인 드래프트에서 예상대로 전체 1순위로 키아나 스미스 선수가 삼성생명에 지명됐다. 어떤 매력을 가진 선수인지 알아보자. 키아나 스미스 선수 키아나는 미국 국적을

tabblog.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