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스위치 타운이 22년 만에 프리미어리그 승격을 이뤄냈다. 입스위치 타운은 지난 시즌 3부 리그에서 2부 챔피언십으로 승격 이후 한 시즌만에 또다시 프리미어리그로 승격하는 기염을 토했다. 입스위치 타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입스위치 타운 fc
입스위치 타운은 1878년 창단했으며, 연고지는 이스트 오브 잉글랜드 서퍽 주 입스위치다. 홈 구장인 포트먼 로드는 3만여 명의 관중을 수용할 수 있다.
구단주는 마커스 에반스로 국제스포츠 티켓판매사 THG의 소유자로 재산은 약 1조 7천억원으로 추청 된다. 감독은 북아일랜드 국적의 키어런 맥케나다.
키어린 맥케나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U-18 감독과 1군 코치를 역임한 바 있다. 1961/62 시즌 프리미어 리그 우승과 80/81 시즌 유로파 우승의 기록을 가지고 있다. 맨유 차기 감독으로도 거론되고 있다.
올 시즌 3부에서 승겨한 후 첫 시즌이지만 초반부터 상위권을 유지하면서 최종 2위로 다이렉트 승격했다. 1위는 우리에게 익숙한 레스터 시티다.
입스위치 타운 주요 선수
다음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지켜보면 좋을 선수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코너 채플린
코너 채플린은 1997년생으로 27세이며, 잉글랜드 국적의 세컨드 스트라이커다. 2021년 입스위치 타운으로 이적 후 주전으로 뛰고 있다. 특히 지난 시즌 3부 리그에서 26골을 넣고 득점왕에 올랐다. 올 시즌에도 챔피언십에서 13골을 넣으며 승격에 힘을 보탰다.
리프 데이비스
리프 데이비스는 1999년생으로 24세이며, 잉글랜드 국적의 왼발 잡이 레프트백이다. 리즈 유나이티드에서 활약하다 2022년 입스위치 타운으로 이적했다.
주 포지션은 레프트백이지만 상황에따라 센터백도 가끔 출전했다. 크로스 능력이 뛰어나 도움을 많이 올렸다. 올 시즌 챔피언십에서 정상급 레프트백으로 불리며 18 도움(도움 1위)을 기록했다. 개인적으로 프리미어리그에서 탐내는 팀들이 많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네이선 브로드헤드
네이선 브로드헤드 선수는 1998년생으로 26세이며, 웨일스 국가대표다. 2017년 에버튼에서 데뷔했지만 임대를 전전하다 2023년 입스위치 타운으로 이적했다. 중앙 공격수로 13골을 넣었다.
입스위치 타운 에드시런
세계적인 싱어송 라이터 에드 시런은 입스위치 타운 광팬으로 알려져 있다. 얼마나 광팬이면 경기장 스카이박스를 개인 소유하고 있을 정도다. 또한 팀의 셔츠 메인스폰서이다. 구단은 에드 시런을 위해 등번호 17번을 헌정했으며 실제로 스쿼드에 포함됐다. 실제로 선수로 출전할 일은 없지만 이제 프리미어 리거다.
입스위치 타운이 프리미어리그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