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
유영진
작사 작곡 프로필

작곡가 유영진

가수 유영진 

유영진의 본명은 유남용으로 1969년생 53세다. 데뷔는 1993년 1집 싱글 그대의 향기를 통해 가수로 데뷔했다. 딩시 R&B 장르로 마니아층을 만들며 인기를 얻었다.

 

 2집 너의 착각은 전문가들 사이에서 R&B명반으로 거론될 만큼 높은 평가를 받은 앨범이다. 2001년 3집을 마지막으로 가수활동은 하지 않고 있다.

 

이후 SM에서 프로듀서로 초창기 부터 지금까지 수많은 히트곡을 만들어 냈다.

 

보아유영진

프로듀서 유영진

90년대 부터 2000년 때까지 SM황금기를 이끈 사람이 바로 유영진이다. HOT를 비롯해 SES, 보아, 신화. 플라이 투 더 스카이 등의 대부분의 노래를 만들어 냈다.

 

2000년 이후에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레드 벨벳, NCT, 에스파까지 아직도 활발하게 곡을 만들고 있다. 특히 HOT의 초기 곡들은 거의 모두 만들었다.

 

반응형

 

유영진 히트곡

전사의 후예, 열맞춰, 아이야, 늑대와 양, 아임 유어 걸, 러브, TOP, 링딩동, 왜, 미인아, Sea of Love, 걸스 온 탑, 소원을 말해 봐, 행복, Next Level, 광야로 걸어가 등

 

유영진은 SM 가수들의 거의 모든 앨범에 참여했다. 켄지와 함께 SM에서는 없어서는 안 될 인물이다. 현재는 SM이사를 맡고 있다.

 

히트곡유영진

유영진 논란

표절 이슈가 끊임 없이 나온 작곡 작사가다. 대표적인 곡은 본인곡 너의 착각이고, HOT곡도 논란이 많은 곡들이 많다. 2018년에는 승인받지 않은 바이크를 운전하다 걸리기도 했다.

 

주로 사회 비판적인 가사를 써온 탓에 이러한 사건에 더 욕을 먹는 작용을 했다. 현제는 또 다른 SM 프로듀서 켄지에게 밀리고 있지만 그래도 유영진은 SM 일등 공신 중 한 명이다.

 

 

영화 올빼미 손익분기점 제작비 평점

영화 올빼미는 소현세자 죽음을 주제로 한 궁중 미스터리 영화로 유해진과 류준열이 출연했다. 영화 올빼미 영화 올빼미는 유해진 류준열 주연의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의 영화다. 각본 및 감독

tabblog.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