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

FC 서울이 아시아 쿼터로 이라크 국가대표 주전 수비수 레빈 술라카로 채웠다. 아시안컵에서 이라크 대표로 활약해 국내 팬들에게도 익숙한 이름이다.

 

반응형

 

레빈 술라카 프로필


 

레빈 술라카 본명은 레빈 가리브 술라카 아다마트다. 1992년생으로 31세이며, 이라크 스웨덴 이중국적이지만 이라크 대표팀을 선택했다.

 

술라카는 키가192cm이며, 포지션은 센터백이다. 어렸을 때 스웨덴으로 이민을 떠나 축구생활도 스웨덴에서 시작한다. 2010년 스웨덴 3부 리그 에스킬스투나에서 데뷔한다.

 

이후 많은 팀들을 옮겨다니며 저니맨생활을 한다. 서울로 오기 전 마지막 팀은 스웨덴 1부 브롬마포이카르나이다.

 

레빈 술라카 기록


 

 

레빈 술라카는 스웨덴 3부리그인 에스킬스투나 시티에서 데뷔 후 노르웨이, 카타르, 세르비아, 불가리아 등 아시아와 유럽리그에서 경험을 쌓았다.

 

유럽에서는 그다지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지만 태국 부리람 유나이티드 소속으로 2 시즌 간 활약을 바탕으로 2023년 스웨덴 1부 브롬마포이카르나로 이적한다.

 

하지만 리그 4경기에 출전하는 것에 그쳤다.

 

 

술라카는 이라크대표에서 더욱 빛이 났다. 2015년 23세나이로 국가대표에 발탁된 이후 꾸준히 대표팀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다. 

 

그리고 2022 카타르 월드컵 최종 예선과 2023 카타르 아시안컵에서 주전 센터백으로 나와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그리고 2024년 서울에서 뛰게 됐다.

 

서울은 김기동 감독을 선임하고, 린가드와 술라카를 영입해 공격과 수비 강화를 마쳤다. 

 

 

아시아쿼터가 이번 시즌을 마지막으로 폐지됨에 따라 술라카 활약에 따라 내년 시즌에도 함께 할 수 있을지 없을지는 이번 시즌 활약에 달렸다.

 

이라크 출신 센터백이 k리그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해 진다. 

 

 

FC 서울 이적 제시 린가드 프로필 나이 포지션 국적 연봉 기록

맨체스터유나이티드 출신 제시 린가드 선수가 FC 서울과 이적을 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한다. 계약기간 2년으로 구두 계약은 합의했다. 린가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제시 린가드 프로필 제시

tabblog.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