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

한화 이글스 이진영 선수 

 

이진영 프로필


 

이진영 선수는 1997년생으로 26세다. 선린중, 선린인터넷고등학교를 졸업하고 2016년 2차 6라운드 전체 58번으로 기아 타이거즈에 입단했다.

 

185cm 키에 포지션은 외야수다. 2018년 경찰 야구단에서 병역을 마쳤고, 2022년 한화 이글스로 트레이드되어 현재 한화 소속으로 뛰고 있다.

 

올 시즌 이진영 선수 연봉은 7,000만원이다. 

 

이진영 선수 기록


반응형

 

이진영 선수는 기아 입단 후 첫 시즌  퓨처스리그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1군에서는 높은 벽을 실감하며 2 시즌 41타석에 나와 6개 안타만을 기록하고 군 복무(경찰 야구단)를 시작한다.

 

재대 후에도 부상과 실력 부족으로 2021 시즌까지 주로 2군에 머물며 1군에 잠깐씩 콜업되는 정도였다. 3 시즌동안 1군에서 때린 안타는 고작 15개였다. 평균타율은 2점대 초반을 기록했다.

 

 

2022 시즌 이진영 선수는 전환점을 맞이한다. 개막 후 얼마 지나지 않아 한화로 트레이도 된다. 이적 하자마자 연속 홈런을 쳤지만 이내 제자리를 돌아가면서 타율. 200으로 마무리했다.

 

그래도 기아에 있을 때보다 훨씬 많은 경기에 출전하면서 가능성을 보였다. 그리고 2023 시즌 자신의 커리어 하이 시즌을 달성한다. 

 

무려 121경기에 나서면서 89안타, 10 홈런, 50타점, 57 득점 타율. 249를 기록했다. 데뷔 후 첫 만루홈런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진영 여담 및 논란


 

이진영 선수는 파워, 수비, 주력, 어깨가 나름 나쁘지 않다. 다만 선구안과 컨택이 망이라 삼진 비율이 매우 높다. 하지만 파워가 있어 걸리면 넘어가는 매력이 있는 선수다.

 

개인적으로 20 홈런을 칠 수 있는 타자가 될 수 있어 보인다.  

 

 

이진형 선수는 기아 시절 당시 페이스북에 욕과 함께 응 야구안해 라는 글을 올리거나, 기아 타이거즈 비하하는 게시글에 좋아요를 눌러 기아 팬들의 뒷목을 잡게 만들었다.

 

또한 현재 기아 감독 이범호를 디스 했다. 여러 가지 문제로 인성이 좋지 않다고 소문이 났지만 팬들에게는 무지 잘한다. 팬서비스가 좋기로 유명하다.

 

사인은 물론 사진도 마다하지 않고 거의 찍어준다. 최근 미성년자와 사귄다는 논란이 불거졌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