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

날씨가 벌써 한 여름날씨가 되어버렸네요. 자동차 에어컨은 잘 작동하시나요? 오늘은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 주기 및 에어컨 관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 주기

에어컨 필터를 교체하지 않으면 차가운 바람이 나오지 않을 수 있고, 곰팡이 냄새도 날 수 있습니다. 에어컨 필터 교체는 주행거리 10,000km 마다 교체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운행을 많이 하지 않는다면 적어도 6개월에 한 번은 교체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에어컨 필터는 소모품 중 가장 저렴한 것 중 하나이며, 교체도 비교적 쉽습니다.

 

자신의 차량 제조사에서 나온 순정 필터를 교체해줘도 되고,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을 교체해도 됩니다. (단 차량 모델에 맞는 필터를 구매)

 

 

📌 에어컨 필터 교체 방법

1. 주수석의 글로브 박스 열기

2. 글로브 박스 양쪽에 있는 걸이 분리

3. 글로브 박스 탈거

4. 에어컨 필터 받침대 커버 제거

5. 에어컨 필터 앞으로 뺀 후 새 제품을 그대로 넣어주면 됩니다.

 

자동차 에어컨 관리 방법(찬 바람이 안나올 때)

반응형

 

자동차 에어컨에 찬바람이 나오지 않는다면 몇 가지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어떤 것을 확인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에어컨 필터

자동차 에어컨 찬 바람이 나오지 않을때 에어컨 필터를 확인해야 합니다. 오랫동안 교체 하지 않았다면 필터에 먼지가 많이 쌓여 공기가 내부로 원활하게 하는 것을 방해합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주기적으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매가스

차량이 2~3년 됐다면 냉매확인은 꼭 해야 합니다. 냉매가 부족하면 시원한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냉매는 바람을 찬 바람으로 만들어주는 기능을 하는 가스입니다.

 

냉매 가스 점검 주기는 3년이지만 5년 이상 지나도 냉매가 부족한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에어컨에서 찬 바람이 나오지 않을 경우 냉매가 부족한 확률이 높습니다.

 

 

냉각팬

위에 모두 이상이 없는데도 찬 바람이 나오지 않는다면 냉각팬이 고장이 났을 확률이 높습니다. 냉각팬이 고장 났을 경우 바람이 아예 나오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팬 벨트 또는 컴프레서

에어컨을 세게 틀어도 찬 바람이 나오지 않고, 끼익하는 소음이 발생한다면 컴프레셔 이상이나 팬 벨트 노후로 인한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 계절이 바뀌면 정비소에서 차량 기본 점검을 받아보는 게 좋습니다.

 

 

 

자동차 에어컨 냄새

평소 자동차 에어컨 냄새가 나지 않게 하려면 수시로 관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송풍구를 청소해 주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에어컨을 작동한 후 운행을 종료할 때 그냥 시동을 끄지 마시고 송풍을 1분 정도 해주면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운행 중 외기순환 모드로 하는 것이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예방합니다.

 

에어컨 필터도 6개월에 한 번 교체하면 냄새제거는 물론 미세먼지가 들어오는 것도 막아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