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

이강인이 드디어 파리생제르맹(psg) 이적을 확정 지었다. 계약기간은 2028년까지로 5년 장기 계약을 맺었다. 이적료는 2,200만 유료이며, 연봉은 400만 유로다.

 

프랑스 리그1 최강팀으로 불리는 psg 어떤팀인지 자세히 알아보자.

 

반응형

 

이강인 psg 이적

이번 시즌 최고의 활약으로 정말 여러팀에 러브콜을 받은 이강인이 psg이적을 확정 지었다. 계약기간은 2028년까지며, 등번호는 19번을 받았다.

 

이강인이 psg로 받는 연봉은 약 57억원이며, 보너스로 62억원이 책정되어 있어 최대한 많이 출장과 공격포인트를 올리면 연봉은 훨씬 늘어날 예정이다.

 

여기에 이적료 314억원 중 20%(약63억원)는 이강인 몫이다.  한 번에 이적으로 여러 가지로 엄청난 레벨업이 됐다. 

 

 

파리셍제르맹(psg) 어떤팀

psg는 1970년에 창단된 팀으로 프랑스 리그1, 리그 FA컵 최다 우승팀이다. 홈구장 파르크 데 프랭스로 47,929명을 수용할 수 있다.

 

라이벌 구단은 마르세유로 르 클라시크로 불린다. 두 팀이 대결하는 날이면 양 팀 서포터들의 응원은 광기로 변한다. 감독은 루이스 엔리케로 이번 시즌 합류했다.

 

 

구단주는 카타르 국왕으로 엄청난 자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마음만 먹으면 누구나 영입할 수 있는 능력이 되는 팀이다. UEFA  랭킹은 6위다.

 

현재 세계최고의 선수라 불리는 킬리안 음바페, 네이마르, 하키미 등이 소속되어 있다. 음바페는 5시즌 연속 리그 득점왕을 차지했다.

 

 

PSG 출신 선수

빅클럽인 만큼 유명했던 선수들이 많이 뛰었다. 주요 선수로는 아넬카, 호나우지뉴, 파울레타, 데이비드 베컴,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카바니, 메시등이 뛰었다.

 

최고 이적료 영입은 네이마르로 2017년 2억 2,200만 유로이며, 아직도 깨지지 않고 있는 기록이다. 한편 이강인 선수는 프랑스 리그로 이적한 13번째 선수다.

 

서정원, 안정환, 정조국, 박주영, 남태희, 권창훈, 황의조 등이 프랑스 리그1에 뛰었다. 

 

이강인 선수 이적 여담

이강인 선수는 입단 기자회견에서 어떤 선수냐고 묻는 질문에 나는 경기장에서 다양한 위치에서 뛸 수 있고, 왼쪽 오른쪽 날개에서 모두 활약할 수 있는 미드필더다.

 

공을 다루는데 능숙하고 뛰어나다고 했다. 대단한 자심감이다. 그러면서 PSG는 세계에서 가장 좋은 팀 중 하나라고 말하면서 호나우지뉴를 가장 좋아한다고 했다.

 

지난 시즌 마요르카에서 6골 6도움을 올리며 유럽 7대 리그 드리블 성공률 1위를 차지했다. PSG가 훌륭한 선수들이 많지만 이강인 선수가 충분히 주전 경쟁을 해 볼만하다.

 

PSG팬들의 SNS반응을 살펴보면 4년 만에 최고의 신입이다, 손흥민의 동생이 왔다, 이선수가 대한민국 그 선수지? 등의 좋은 반응들이 많았다.

 

물론 좋지 않은 반응도 있었지만 이상인 선수가 실력으로 보여줬으면 한다. 

 

 

뉴캐슬 유나이티드 산드로 토날리 이적 나이 포지션 이적료 연봉

막강한 사우디 자본을 앞세운 뉴캐슬 유나이티드가 여름 첫 이적시장에서 A/C 밀란의 주전 미드필더 산드로 토날리와 5년 계약을 맺었다. 산드로 이적료만 7000(약 999억 원) 만 유로에 달하는 금액

tabblog.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