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
영화 영웅
제작비 손익분기점

 

영화 영웅

영웅은 뮤지컬 영화로 윤제균 감독이 연출하고 정성화, 김고은, 나문희, 조재윤, 배정남, 인현우, 박진주 등이 출연한다. 원작은 한국 창작 뮤지컬 영웅이다.

 

실존인물 안중근 의사의 이토 히토히로부미 저격을 비롯해 사망하기까지 1년 간의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뮤지컬 영웅에서 안중근 역을 맡은 정성화가 영화에서도 안중근을 연기한다.

 

당초 2020년에 개봉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여파로 2022년 12월에 개봉하게 됐다. 

 

 

영화 영웅 제작비 손익분기점

반응형

영웅은 2020년 여름 성수기에 개봉예정이었지만 연기되면서 불행하게도 아바타 2와 개봉시기가 겹쳤다. 제작비는 140억 원으로 손익분기점은 350만 명이다.

 

현재 기준 영웅은 관객수 100만 명을 넘었다. 나쁘지 않은 성적이다. 개봉 8일째로 흥행 성공을 기록한 뮤지컬 영화 맘마미아와 비슷한 속도를 보이고 있다.

 

맘마미아 최종 관객수는 455만 명이었다. 과연 이 기록을 깰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

 

영화 영웅 실존인물 및  평점

영웅은 안중근 의사를 비롯해 실존인물들의 이야기로 꾸며진다. 극 중 안중근 어머니 조마리아역은 나문희 배우가 연기 했다. 

 

안중근의 오랜 동지 우덕순(조재윤), 독립군 명사수 조도선(배정남), 독립군 유동하(이현우) 등이 실존 독립군으로 활동했던 인물들이다.

 

또한 안중근의 아들과 아내 등도 실존 인물로 극중 등장한다. 이토 히로부미역은 재일교포 배우가 연기했다. 

 

 

영화 올빼미 손익분기점 제작비 평점

영화 올빼미는 소현세자 죽음을 주제로 한 궁중 미스터리 영화로 유해진과 류준열이 출연했다. 영화 올빼미 영화 올빼미는 유해진 류준열 주연의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의 영화다. 각본 및 감독

tabblog.tistory.com

영웅은 뮤지컬 영화답게 중간중간 노래를 부르는 장면이 나온다. 호불호가 있지만 일반 관객들은 대부분 좋은 평가를 내리고 있다.

 

기자 평론가는 좋지 못한 평점을 보이고 있다. 평균적으로 5~6점대 관람객 평점은 8~9점대로 나오고 있다. 아바타 2에게는 밀리고 있지만 꼭 손익분기점을 넘는 관객을 모았으면 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