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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필이란 형식의 제약을 받지 않고 개인적인 서정이나 성찰을 산문형식으로 표현한 문학

 

목차

    수필의 역사

    중국에서는 남송의 홍매가 지은 용재수필에서 수필이 비롯되고, 서양에서는 1595년 몽테뉴의 수상록으로부터 비롯됐다고 알려져 왔다. 한국에서는 고려 때부터 서설 증서 잡기 찬송 등의 문장 형식으로 전해 내려 왔다.

     

    고려의 많은 문헌에 남은 수필을 비롯하여 조선시대에는 이민구의 동주집에 실려 있는 독사수필, 조성건의 한거수필, 박지원의 일신수필 등이 한국 수필의 발전을 가져온 작품들이다.

     

    수필의 개념

    수필은 문학 분야에서 독특한 성격을 지닌 문학입니다. 시, 소설, 희곡과 같은 창의적인 문학에 가깝지만, 형태에 의한 순전히 창의적인 문학은 아니고, 이해와 반성에 의한 평가로 이어지는 것은 비평이 아니라 비판이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자연과 생명을 관찰하여 그 모양과 존재의 의미를 드러내고 날카로운 지능으로 새로운 측면과 방향을 명확하게 제시하는 문헌이기도하다.

     

    또한 가사와 내러티브를 통해 감성적, 허구 적 인상이나 관심을 제공하는 동시에 다른 문학적 스타일과의 상호 작용을 적절하게 수용하여 영역을 광범위하게 확장합니다.

     

    붓글씨 서예는 붓과 함께 쓰는 붓글씨 스타일입니다. 시, 소설, 희곡 등 어떠한 제한도없이 산문에서 단일 초점으로 집결 된 가사 나 사상을 표현한 문학이다.

     

    고려 시대 이제현이 역옹 패 이론 서문에서 말했듯이 자유 시간에 마음 속에 떠오르는 모든 것을 기록하는 에세이이다. 즉, 산문에서 그 당시에보고 느끼고 흥미를 느끼는 것을 표현한 것입니다.

     

    수필의 특성

    에세이는 생명과 자연의 자유로운 형태를 담은 산문으로, 담수와 같은 마음으로 본다. 삶의 통찰과 숙달을 통해 가사의 달콤함이 드러나고 지능의 섬광이 번쩍 인다.

     

    따라서 에세이는 종종 독자의 마음에 스며 들어 묵상의 동반자가되어 입가에 미소를 짓고 칠리의 심오한 명상에 빠져들게합니다. 따라서이 에세이는 소설의 서사적 본질을 침식하고시의 서정을 빌리면서 무한한 제재를 자유로운 형태로 표현하여 삶의 향기와 삶의 반영을 더합니다.

     

    이 에세이의 성격은 다음과 같이 설명 할 수 있습니다. 첫째, 에세이는 무형의 자유 산문입니다. 에세이는 소설, 희곡 등 산문 문학이지만 작문 제한없이 자유롭게 쓸 수 있다는 의미 다.

     

    소설은 등장 인물, 배경, 구성 등의 구조적 제약에 따라 작성되어야하며 연극은 무대 공연을 전제로 미학적 구조의 형식과 주제에 맞게 조정되어야하지만 에세이는 자유 형식으로 작성 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제한없이. 물론 에세이도 일기, 서신, 여행 또는 담화로 작성되며 서사적 형식과 극적 형식과 같은 다양한 산문으로 작성되지만 소설이나 연극과 같은 구성상의 제약을받지 않습니다.

     

    내용면에서 우리는 인간이나 자연적인 것을 다룰 수도 있고, 생각하는대로 조각으로 다룰 수도 있습니다. 에세이를 '단상', '편상', '수상'이라고 부르는 것도 에세이의 자유로운 무형적 성격에서 비롯된 것이다.

     

    둘째, 에세이는 독특하고 고백적인 문학입니다. 어떤 문체도 작가의 개성을 드러내지 않지만 에세이처럼 강하고 노출 된 개성을 보는 경우는 드뭅니다.

     

    시에서 개성은 감정과 은유의 승화에 융합되고, 소설과 연극은 표현 뒤에 개성의 풍미와 분위기가 있지만 에세이는 작가의 나체 정신, 성격, 취미, 그리고 취미를 보여주는 자조 및 고백 문학이다. 삶에 대한 전망.

     

    다시 말해서, 에세이 쓰기는 너무 독특하고 고백 적이 어서 저자 자신과 "동질적인 몸"이라고 불립니다. 그러나 에세이는 개성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예술적으로 승화시키는 특성을 가지고있다.

     

    셋째, 에세이는 다양한 제재를받는 문학이다. 어떤 문학적 스타일보다 에세이 쓰기에는 광범위한 제재가 있습니다. 삶, 사회, 역사, 자연 등에서 내가 느끼고 생각한 모든 것을 자유롭게 설명 할 수 있기 때문에 제재의 선택에 얽매이지 않습니다.

     

    이러한 에세이는 담대 한 내용을 담을 수 있지만, 이러한 제재는 작가의 철저한 통찰력과 관점으로 선정되어야하며 감성적이고 신비한 이미지를 통해 생생하고 독특해야합니다.

     

    넷째, 에세이는 유머, 재치, 비판적 정신의 문헌입니다. 에세이는 상황에 대한 기록이나 진실에 대한 객관적인 설명이 아닙니다. Albérès (R.M.)가 말했듯이 "에세이는 지능에 기반한 정서적이고 신비로운 이미지로 작성되어야합니다." 달콤한 서 정감, 입술에 미소, 벽을 뚫는 비판의 정신이 있어야한다.

     

    또한 주름과 웃음을 퍼뜨릴 수있는 유머, 놀랍고 유쾌한 재치, 얼음처럼 냉정한 비판 정신으로 오늘의 지각과 내일의 지표가 있어야한다. 물론 유머와 위트는 소설과 연극에서 중요한 요소이며 비판적 정신은 문학 비평의 기본 요소입니다.

     

    그러나 특히 에세이에서는 지적 행동의 비판 정신이 토대이며 시가 아닌 감정과 신비의 이미지를 그리기 위해서는 유머와 재치가 반짝 여야한다. 젊은 서정시의 지능의 섬광은 에세이 작문의 특징입니다.

     

    이러한 특징적인 에세이는 고정 된 형식이없고 모든 것을 수용 할 수 있으므로 영역이 무기한 확장됩니다. 시는 정서에 기반하고 픽션은 내러티브와 구성에 기반을두고 있으며 연극은 대화에 의한 문학이지만 에세이는이 모든 것을 포용하는 독특하지만 아무것도 속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에세이는 전문화 없이도 나머지 창의적 변형을 허용하는 모든 산문 문헌을 포함합니다.

     

    수필의 종류

    에세이는 무한한 제재와 특성에 따라 다양한 유형으로 나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가벼운 필기와 베이컨 유형의 무거운 필기를 구분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경수필은 일반적으로 주관적이고 개인적이며 사색 적이기 때문에 '개인 에세이'라고 불린다.

     

    정수필은 과학, 철학, 종교 등 사회적 관심과 객관적, 표피 적 경향이있어 '사회적 에세이'이다. 개인 에세이는 상대적으로 가벼운 형식으로 개성을 강하게 드러내고 감성, 시적으로 개성을 표현하는 주관적이고 관조적 인 유형으로 이양하, 이희승, 피 천덕, 양주동 등 많은 에세이가 포함되어있다.

     

    이 에세이는 시적이고 개인적인 것으로, 가벼운 느낌을주는 문장의 흐름,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표현, 외부에 노출 된 "나", 감정으로 짜여진 개인적인 감정이 있습니다.

     

    그러나 개별 에세이가 개인적인 이득이나 과도한 자기 노출로 향할 수 있다는 우려가 있습니다. 따라서이 에세이가 지능에 기반을두고 신비 롭고 감성적 인 이미지로 둘러싸여있을 때 철학적, 예술적 특성을 모두 가지고 작성 될 것입니다.

     

    사회 에세이는 학자, 사상가, 교육자 등이 쓴 철학적 사고, 과학적 사실, 사회 또는 문화에 대한 비판에 대한 설명과 긍정입니다. 여기에는 주로 김진섭, 김태길, 그리고 안병욱. 이러한 에세이는 문장의 흐름이 무겁고 사회적으로 느껴지고 "나"가 분명하지 않고 보편적 인 논리와 이성으로 짜여져 있기 때문에 작은 논문과 지적이고 관조적입니다.

     

    그러나 사회적 에세이는 건조한 지식이나 과도한 설득 및 에피 그램 목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여기서 두 가지 유형의 에세이는 개인적, 감성적 이미지와 객관적, 지적 논리로 서로를 이끌고 조화시켜 '지성에 기반한 신비적이고 감성적 인 이미지에 의한 문학'이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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