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

영화 마녀를 보고 팬이 되어버린 배우 고민시 올해 영화 밀수와 스위트홈 시즌2에 나란히 출연한다. 고민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고민시 프로필


 

고민시는 1995년생으로 28세다. 키는 160cm, 45kg이며, 혈액형은 AB형이다. 특이하게 예일미용고등학교를 졸업했다. 집에 경제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곳을 선택한 듯하다.

 

한 인터뷰에서 밝힌 적이 있다. 졸업 후에는 웨딩업체에 취직하며 일을 했다. 웨딩 플래너 산업이 커진다고 이야기를 듣고 그쪽으로 결정했다고 했다.

 

그러다 어린 시절부터 꿈이었던 배우를 위해 무작정 서울로 상경한다. 연기학원을 다니면서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며 직접 프로필을 돌렸지만 연락온 곳은 거의 없었다.

 

하지만 좌절하지 않고 자신이 직접 연출한 단편영화 "평행소설"과 72초 TV에 출연하며 지금의 소속사인 미스틱 스토리에 들어가게 됐다.

 

고민시 출연작


고민시 드라마 데뷔작은 2017년 SBS 엽기적인 그녀다. 이후 청춘시대, 멜로홀릭, 라이브,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 개의 별, 라이브, 좋아하면 울리는 등에 조주연으로 출연했다.

 

고민시가 대중에게 이름을 알린 드라마는 2020년 넷플릭스 스위티홈이다. 부상으로 발레를 포기할 수밖에 없는 고등학생 이은유역을 맡아 호평을 받았다.

 

아시아 콘텐츠 어워즈에서 신인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2021년 KBS2 오월의 청춘으로 지상파 첫 주연을 맡는다. 광주 민주화 운동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간호사 김명희역을 맡아 여러 가지 감정을 연기하며 호평을 받았다.

 

시청률 5%대로 높지 않았지만 전체적으로 호평을 받으며 종영했다. 오월의 청춘으로 그해 KBS 연기대상에서 미니시리즈 부문 여자 우수상을 수상했다.

 

반응형

 

이후 tvN 드라마 대작 지리산에 출연하며 임팩트 있는 모습을 보여줬다. 드라마뿐 아니라 영화에도 많은 작품에 출연했다. 주로 조연을 맡았다.

 

치즈인터트랩, 마녀, 봉오동 전투, 헤어질 결심 등에 출연했다. 2023년 7월 26일 영화 밀수 개봉을 앞두고 있다. 고옥분역으로 비중 있는 역이다.

 

고민시 여담


고민시는 2월생으로 빠른 생일이라 1994년생과도 친구가 있어 함께 출연한 송강과 이도현 사이에서 난감했다고 한다. 송강은 94년생, 이도현은 95년생이다.

 

MBTI는 INFJ다. 할 때마다 다르게 나온다고 하는데 최근 버전이 INFJ로 나왔다고 한다. 스위트홈 오디션 당시 이응복 감독이 무슨 캐릭터를 하고 싶냐 물었다고 한다.

 

그래서 유리역이 하고 싶다고 하니 감독님이 은유역을 추천했다고 한다.

 

넷플릭스와 인연이 많다. 좋아하면 울리는, 스위트홈,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2, 수위트홈 시즌2, 3, 아무도 없는 숲 속에서 까지 많은 작품을 했다.

 

오월의 청춘 출연 계기로 5.18 기념재단에 기부를 한 사실이 알려졌다. 이뿐 아니라 보육원,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를 많이 한다.

 

수많은 화보를 찍었다. 매력적인 얼굴이라 그쪽 업계에서 인기가 좋다. 롤모델로 전도연을 꼽았다. 미성년자시절 친구들과 음주한 사실이 사진으로 알려져 사과를 한 적이 있다.

 

7월 개봉을 앞둔 영화 밀수에서 김혜수, 염정아, 조인성, 박정민 등과 주요 배역으로 나온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