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

대한민국이 아시안컵 4강전에서 요르단에게 아무것도 못하고 패했다. 중원싸움에서 완벽하게 밀리면서 허무하게 졌다. 왜 이순민 선수를 안 쓰는지 도통 이해가 가지 않는다. 

 

반응형

 

이순민 프로필


 

이순민 선수는 1994년생으로 29세다. 백암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명문 영남대학교에 입학한다. 영남대에서 김병수 감독을 만나 대학 최고 사이드백으로 성장한다.

 

2017년 대학을 중퇴하고 광주fc와 프로계약을 체결했다. 이순민은 수비형 미드필더, 풀백, 센터백 모두 소화가 가능한 선수다.

 

178cm 키에 73kg으로 신체조건도 좋다. 올 시즌이 끝나고 대전 하나 시티즌으로 이적했다. 

 

이순민 기록


 

큰 기대를 받고 광주FC에 입단했지만 당시 강등권이었던 광주에서 신인 선수 이순민을 기용하는 건 무리가 있었다. 결국 한 경기도 뛰지 못했다.

 

이순민은 바로 군대부터 해결하고자 포천시민축구단에서 뛰며 사회복무요원으로 국방의 의무를 마쳤다. 2020년 소집 해제 이후 광주로 복귀해 많은 경기는 뛰지 못했지만 그래도 가능성을 인정받아 재계약에 성공한다.

 

 

2021 시즌 중앙 미드필더와 풀백 자원으로 전 시즌보다 많은 경기인 29경기 출전하며, 팀의 주축 선수로 자리매김한다. 특히 25라운드 대구전에서 중앙 미드필더로 출전해 세징야를 아무것도 못하게 만든 장면은 팬들 사이에서 유명하다.

 

2022 시즌에도 좋은 모습을 보이여 K리그2 베스트 11에서 미드필더 부문에 선정됐다. 2023 시즌은 이순민의 최고 시즌이다.

 

거의 모든 경기에 출전하며 광주 돌풍의 핵심 선수가 되었다. K리그 올스타에도 뽑혔고, K리그 1 베스트 11 미드필터에 선 K정 되면서 K2 에이어 2년 연속 수상했다.

 

광주는 ACLE에 진출했고, 이순민 선수는 국가대표에 발탁됐다.

 

이순민 이적 국가대표 승선


 

2022 시즌이 끝나고 많은 팀들로부터 러브콜을 받은 끝에 대전 하나 시티즌으로 이적했다. 국가대표로는 2023년 9월 A매치 대표팀 명단에 처음 발탁됐다.

 

하지만 경기는 별로 뛰지 못하고 나오는 경기에도 주포지션이 아닌 공격형 미드필더로 쓰이는가 하면 주로 마지막에 교체 출장하는게 전부였다.

 

결국 아시안컵에서도 단 한경기도 뛰지 못하고 끝이 났다.

 

 

이순민 최대 장점은 왕성한 활동량이다. 매 경기 압도적인 활동량으로 중앙 이곳저곳을 누빈다. 수비수 출신이라 수비력도 상당히 좋다.

 

또한 양발을 모두 잘써 좌우로 전환되는 로빙 패스도 K리그에서 상위권에 속하는 실력이다. 투지 넘치는 플레이로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런 선수를 왜 안쓰고 컨디션이 좋지 않은 박용우 선수를 고집했을까라는 의문이 든다. 클린스만 감독은 이순민 경기를 과연 봤을까? 

 

이순민 여담


 

이순민 선수는 래퍼로도 활동한다. 예명은 wero다. 유튜브 채널까지 만들어 노래 영상을 올리고 있지만 활동을 많이 하지는 않는다.

 

쇼 미더 머니에도 지원했지만 영상에서 탈락했다. k리그 시상식에서 더 콰이엇과 함께 축하 공연을 했다. 왜 잘하지?라는 평가를 받았다.

 

 

친형이 울산 현대HD FC 비디오 분석관이다. 이순민은 아직 결혼은 하지 않았지만 결혼할 여자친구가 있다. 서울에서 신혼생활을 하기 좋다고 서울팬들이 이적을 바랐지만 대전으로 이적했다.

 

올 시즌에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바란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