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하얼빈이 개봉 전날 압도적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임을 증명하고 있다. 영화 하얼빈 출연진과 손익분기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영화 하얼빈 정보
영화 하얼빈은 대한의군 참모중장 안중근 의사가 동지 우덕순, 김상현, 공부인, 최재형, 이창섭 등과 함께 하나의 목적을 위해 하얼빈으로 향하는 이들과 이를 쫓는 자들 사이의 숨 막히는 추적과 의심을 그린 작품이다.
하얼빈 감독은 내부자들, 남산의 부장들을 연출한 우민호 감독이 맡았다. 출연진으로는 현빈, 박정민, 조우진, 전여빈, 박훈, 유재명 등이 출연한다.
가장 중요한 인물 2인 중 현빈이 안중근 의사역을 맡았고, 이토 히로부미역에는 일본 배우 릴리 프랭키가 연기했다. 상영 등급은 15세이며, 상영 시간은 114분이다.
영화 하얼빈 출연진
영화 하얼빈은 실화를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대부분 실제 사건을 모티브로 했다 또한 실존인물이 많이 나온다. 영화에서는 안중근, 우덕순, 최재형이 실존인물이다.
그외 동지로 등장하는 김상현(조우진), 이창섭(이동욱), 공부인(전여빈)은 실존인물이 아니다. 하지만 모두 실제 독립운동가들의 흔적을 가져와 캐릭터를 재구성했다.
안중근(현빈)
대한민국 대표적인 독립운동가이자 하얼빈 주인공 1909년 10월 26일 만주 하얼빈역에서 을사늑약의 주역인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한다.
우덕순(박정빈)
대한의군 작전 참모 안중근 의사와 함께 활동했던 독립운동가 안중근 가장 옆에서 하얼빈 의거를 도운 동지 중 한 명이다.
김상현(조우진)
대한의군 일본어 통역관이자 독립운동가 우덕순과 함께 많은 작전을 펼친다.
공부인(전여빈)
대한의군 무기 공급원 남자도 하기 어려운일들을 강단 있게 전진한다.
최재형(유재명)
러시아 연해주에서 활동한 독립운동가 극중 대동공보 사장으로 부를 축적하며 성공한 사업가로 성장한다. 자신의 재산을 의병 활동과 독립군을 지원하는데 쓴다.
이창섭(이동욱)
대한의군 작전참모
이토 히로부미(릴리 프랭키)
을사늑약을 강제로 체결한 장본인이자 하얼빈 의거로 안중근 의사에게 암살당한 인물 초대 한국통감이다.
모리 다쓰오(박훈)
일본군 육군 소좌 하얼빈 최고 악역으로 독립운동가들의 뒤를 집요하게 쫓는다.
특별 출연 정우성
청나라 마적단 그 역시 독립운동가였지만 회의감을 느끼며 마적이 된 조선인
영화 하얼빈 손익분기점
영화 하얼빈은 해외 로케(라트비아. 몽골)로 제작된 영화로 제작비만 약 300억 원이 들어갔다. 보통 영화들의 손익분기점 기준은 모두 영화관 티켓 매출액이다.
영화관 매출기준으로 약 680만 명이 돼야 손익분기점이다. 하지만 하얼빈은 이미 해외 판권을 계약했으며 지금까지 판권 계약, DVD 등을 봤을 때는 극장 관객 약 600만 명이 되면 손익분기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영화 하얼빈 후기
> 평론가 임수연 (★ ★ ★ ☆)
영웅의 이미지에 압도돼 간과됐던 인간적 고뇌에 첩보물의 외피를 둘러
> 평론가 이용철 (★ ★ ★ ★)
표정, 그것을 대하는 빛과 그림자가 아름다움을 넘어 숭고함을 득한다.
> 평론가 박평식 (★ ★ ★)
어지럽고 비장하게 짓누른다.
> 평론가 김경수 (★ ★ ★ ☆)
숭고한 이미지와 앙상한 가본으로 새긴 보통 시민의 영우적 초상
> 평론가 추아영 (★ ★ ★ ☆)
사막과 얼어붙은 강을 횡단하는 굳센 결의의 풍경화
> 평론가 이진주 (★ ★ ★ ★ )
모두가 아는 길을 가는 가장 대담한 선택